스타

김소영♥오상진! 나이 집안?

조크 2017. 10. 14. 09:35

김소영 오상진 두 사람은 이미 결혼한 부부로서 많은 관심을 받았지만 신혼일기2를 통해 다시 한번 대중들에 사랑을 받고 있다. 그런 이들 오상진과 김소영에 대하여 하나씩 살펴보겠다.


김소영 프로필
생년월일 1987년 10월 22일 김소영 나이 31세

김소영 키 미공개, 몸무게 미공개

가족 남편 오상진
학력 연세대학교 사회학과 졸업

직업 아나운서 였음
김소영 인스타그램 사용

"김소영 아나운서"

김소영은 MBC 입사 이전 OBS 아나운서를 지낸 바 있는데 당시부터 같은 사에서 근무하며 친분을 쌓아왔던 이재은 아나운서와 김재철 사장 퇴진을 요구하는 파란만장한 장기파업 분위기 속에서 2012년 MBC에 입사하여 5년여간 아나운서를 지내온 바 있다.

 

이어 김소영 아나운서는 목소리가 상당히 저음인데 지난 라디오에서 본인이 직접 목소리에 대한 얘기로는 어린시절부터 목소리가 낮았던 편이라 주위 어른들에게 목소리가 어른같다는 말을 많이 들었다고 하며 목소리가 명랑한 주변 친구들을 항상 부러워했다고 한다.

또한 김소영 아나운서 몸매는 키가 몇인지 정확히는 모르지만 나름 괜찮은 키와 이쁜 얼굴에 웃을 때마다 톤이 살짝 올라가는 웃음 소리와 눈웃음까지 더 해져 아나운서 시절 많은 분들이 김소영 몸매를 좋아 했었다고 하는데 현재는 오상진과 함께 살고 있다.

 

한편 김소영 아나운서 집안은 본인 인스타그램 사진 중 어버이날을 맞아 부모님을 위해 고기를 구웠다고 전하는 사진 속에서 네티즌들이 짐작하는 것인데 김소영 집의 정원이 있는 넓은 마당을 보고 김소영 집안은 돈 걱정없어 보인다고 대중들이 짐작케 한다고 하나 정확히 알려진 바는 없다.

"김소영 특이사항"

김소영은 빵을 좋아하는 빵순이로서 빵 종류는 안 가리고 다 잘 먹는다고 한다. 먹는것에 그치지 않고 빵을 만드는 취미까지 있는데 2014년부터 시작한게 홈베이킹이라 본인 인스타그램에 홈베이킹 결과물들이 자주 올라온다. 참고로 제빵자격증까지 따냈다고 전해진다.

 

또한 김소영은 과거 학창시절에 은근 게임을 즐겼던 겜덕후로 알려져있는데 게임하다가 늦게 잔다고 부모님께 혼난 적이 있으며 게임해도 잘 자랄 수 있다는 걸 보여주기 위해 열심히 산다는 멘트를 하기도 했다고 한다. 참고로 그녀가 어린 시절 가장 즐겼던 게임은 프린세스 메이커 시리즈라고 전해 진다.

"김소영 아나운서 퇴사 MBC 파업"

김소영 아나운서는 2017년 8월 2일 MBC에 돌연 사직서를 제출하였는데 MBC 뉴스투데이 하차 이후 브라운관에서는 좀체 모습을 볼 수 없었던 점을 비롯해 여느 MBC 아나운서들 가운데서도 유독 사내 보복성 인사 의혹을 많이 받았을 만큼 행적이 매우 안습이여서 그녀의 아나운서 퇴사 소식이 크게 놀라워했지 않았었다.

 

이어 김소영은 6개월만에 뉴스데스크에서 짤린적이 있는데 전 MBC PD 출신 최승호 뉴스타파 PD에 따르면 김재철 사장의 후임이었던 김종국 사장이 평일 MBC 뉴스데스크를 진행하던 배현진 아나운서를 하차시키고 주말 앵커였던 그녀를 평일 앵커로 발탁시켰다가 도리어 본인이 내려가면서 다시 배현진 아나운서가 뉴스데스크에 복귀했다고 알려져있으며 MBC 파업당시 오상진과 함깨 참여했다고 한다.

 

그리하여 김소영은 타 인터뷰에 의하면 MBC 뉴스투데이 하차 이후 10개월간 주로 아나운서국 책상에만 앉아 있었다는 고백과 함께 다른 프로그램에 발탁된 뒤 갑작스레 출연이 불발되기도 했다는데 아마 MBC 파업 보복으로 인해 안좋은 일들이 많았을 것으로 대중들이 짐작하면서 요즘 영화 공모자들을 보시면 그녀가 많이 힘들었겠구나 하는 생각이 자연스레 든다. 참고로 남편 오상진도 mbc파업 이후 보복에 힘겨워 퇴사했는데 오상진 부분에서 다시 설명하겠다.

"김소영 오상진"
김소영과 오상진은 2016년 4월 쯤에 열애 사실을 공식적으로 알렸는데 방송 관계자들의 증언에 따르면 이미 1년 전부터 몇몇 아나운서 지인들만 눈치챘을 정도로 비밀리에 만나왔다고 한다.

 

더불어 오상진과 김소영은 모두 선남선녀인지라 잘 어울린다는 평이 많으면서 두 사람은 2012년 MBC 파업 당시 유달리 눈에 띄었을 정도로 파업에 적극적이었다고 알려져 있다.

 

그렇게 김소영 오상진 두 사람은 연애 끝에 결혼을 하게 되며 당시 결혼식은 비공개로 치러졌으며 두 사람은 당일 저녁 인도네시아 발리로 신혼여행을 떠났었다. 참고로 김소영 오상진 신혼 집은 서울 마포에 차릴 예정라고 알려졌었다.

오상진 프로필
생년월일 1980년 2월 15일 오상진 나이 38세

오상진 키 179cm, 몸무게 77kg, 혈액형 b형

고향 울산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가족 오상진 아내 김소영, 아버지 오의종, 오상진 동생 오민정

학력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외 1건
데뷔 2006년 MBC 24기 공채 아나운서
오상진 인스타그램 사용

 

"오상진"

오상진은 울산에서 태어나 유년기에는 전주시에서 자랐고 1980년생이지만 빠른 생일이어서 1979년 생 양띠들과 동기로 지낸다고 한다. 이후 연세대학교 경영학과를 나와 2005년 MBC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하여 정직하고 바른 이미지로 큰 사랑을 받아왔다.

 

이어 오상진은 김소영과 함깨 MB 정권의 하수인 취급을 받던 김재철 사장의 퇴진과 언론독립성 보장 등을 요구하며 일어난 2012년 MBC 파업에 노조원으로서 적극 동참했었는데 파업 후 MBC는 파업에 참여한 아나운서 및 직원들을 무더기로 보복성 인사조치를 했었다. 그리하여 오상진도 압박을 받고나서 2013년 2월 쯤에 사직서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오상진 퇴사 이유는 파업 때문에 안 좋아진 회사 내외부의 분위기, 프리랜서로서 자신의 역량을 키우면서 보다 나은 미래를 위해, 본인의 의사로 알려진게 오상진 퇴사 이유였으나 현재 더 좋은 YG에 들어갔음으로 축하드린다. 한편 오상진은 연대 다니던 시절 네이버 지식인으로도 활동했는데 영어, 욕설, 번역 등 재미를 유발하는 4차원적인 답변을 달았던 것이 밝혀져 많은 대중들에게 그의 매력을 보여주기도 했었다. 현재는 탈퇴하였는지 예전 캡쳐로만 그의 4차원적인 답변을 볼 수 있다.

 

한편 오상진 집안은 아버지는 현대중공업 상무직을 역임한 오의종씨이며 어머니는 이화여자대학교 출신 재원이라고 밝혔으나 끝이 아니고 외갓집은 큰 병원을 운영했으며 친할아버지는 교장직을 맡았다고 알려져 있으므로 오상진 집안은 대단하다고 볼 수 있다.

"김소영 오상진 신혼일기2"

김소영 오상진 두 사람은 신혼일기2를 통해 이제 100일이 지난 이들의 모습이 공개 되었는데 방송에서 오상진은 "나 지금 굉장히 행복지수가 높은 것 같다"며 입가에 미소가 가시질 않았으며 아내 김소영을 바라보며 "예쁘다"는 말을 쉴새 없이 쏟아냈다.

 

또한 김소영은 방탄소년단 DVD를 보는 게 취미라고 하는데 이에 오상진이 방탄소년단의 무대를 보고 "이게 제일 유명한 곡이 아니잖아" 라며 아내의 관심을 끌었지만 김소영은 아무런 대꾸 없이 영상에만 집중하여 재밌는 부분을 보여주기도 했다.

 

어쨌든 김소영 오상진 두 사람은 이제 결혼한지 100일 정도 되는 정말 달콤한 신혼 부부인데 신혼일기2가 끝나고도 많은 곳에서 활발한 활동으로 좋은 모습보여주시길 바랍니다. 오상진 김소영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