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홍성흔! 아내 부인 김정임? 딸 홍화리♥

조크 2017. 11. 2. 23:02

홍성흔은 전직 야구선수였지만 은퇴 후 샌디에이고 코치로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그런 그가 코치 모습에 앞서 예능을 통해 부인 김정임씨와 함깨 모습을 보여주면서 화제가 되고있는데 홍성흔에 대해 하나씩 살펴보겠다.

"홍성흔 백년손님"

먼저 홍성흔은 미국 애리조나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팀과의 정식 코치 계약을 마치고 내년 시즌이 시작되기 전 잠시 한국을 찾아 홍성흔 부인 김정임과 둘 만의 시간을 보내기 위해 자기야 백년손님을 통해 후포리 행에서의 생활을 보여주었다.

자기야에 출연한 홍성흔의 잘생긴 외모와 듬직한 체격에 합격점을 주면서 대추나무 베는 일까지 척척 해내는 모습에 "우리 야구선수가 최고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

 

또한 홍성흔은 아내 김정임과 17년 전 처음 만날 날을 기억하는가 하면 노동에 지친 아내를 위해 특급 마사지까지 해주며 그녀를 살뜰히 챙겼고 잠드는 순간까지도 부인 김정임 손을 꼭 잡고 있는 모습이 공개되자 여심을 초토화시켰다고 하는데 홍성흔에 대해 조금 더 알아보았다.

 

홍성흔 프로필

생년월일 1977년 2월 8일 홍성흔 나이 만 40세
홍성흔 키 180cm, 몸무게 96kg
가족 홍성흔 부인 김정임, 아들 홍화철, 딸 홍화리
학력 경희대학교  외 1건
데뷔 1999년 '두산 베어스' 입단
수상 2011 제12회 대한민국영상대전 스포츠부문 포토제닉상  외 16건

"홍성흔"

홍성흔은 경희대학교 졸업 시즌이던 1998년에 방콕 아시안 게임에서 제3의 포수로서 금메달을 땄던 경력이 있으며 이듬해인 1999년 두산 베어스에서 데뷔하여 역대 포수로서는 두 번째로 신인왕을 수상하며 2008시즌까지 두산의 프랜차이즈 스타였었다.

 

이어 홍성흔은 부인 김정임과 만나 결혼을 하고 딸 홍화리를 출산하며 행복한 가정을 이뤘으나 스티븐 블래스 증후군으로 인해 야구 선수로 은퇴식을 가지게 되었다.

 

그후 홍성흔은 2017년 9월 19일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제의를 받아 정식 프로 코치가 되기 위한 본격적인 걸음이 시작하고 있으며 최근 예능에서 나와 다시 한번 화제가 되고 있는데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가족과 연봉 및 은퇴 이유 여러가지에 대해서도 살펴봤다.

"홍성흔 부인 김정임 홍성흔 딸 홍화리"

홍성흔 딸 홍화리는 아역배우로 활동하고 있는데 지난 방송에서 아빠에 대해 말하길 "늙었는데도 열심히 하는 선수"라고 말해 폭소를 자아냈으며 홍성흔은 "화리 때문에 '해피투게더' 촬영도 하게 됐다. 개인적인 실력으로는 올 수 없는데"라고 말해 훈훈한 가족의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었다. 

 


이에 홍성흔 부인 김정임은 앞서 남편의 야구 경기를 관람하는 모습이 중계카메라에 포착되는 등 얼굴을 이미 비춘 바 있는데 당시 빼어난 미모로 화제가 된 바 있었다.
 


또한 홍성흔 부인 김정임은 홍성흔 나이보다 3살 연상으로 알려져있으며 과거 KBS2 '풀하우스'에 출연했을 당시 내조의 비법을 밝히기도 했었는데 그는 프로 야구 선수들의 아내는 먹는 것부터 시작해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남편을 배려한다며 "결혼 후 남편이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이 차려주는 밥을 잘 먹지 않을 정도로 예민했지만 처음부터 운동선수 아내의 숙명이라 생각해 억울한 마음은 들지 않았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기도 했었다.

"홍성흔 은퇴 이유"

홍성흔 은퇴는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두산 베어스와 롯데 자이언츠 경기에서 공식 은퇴식을 가졌었는데 현재 그는 은퇴 선언 후 지난 2월 말부터 미국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루키팀에서 인턴코치로 활동중이다.

 

이어 홍선흔은 은퇴식에서 “메이저리그에서 정식 코치가 되고 싶다”며 “주위에서는 모두 가능성이 희박하다고 하지만 한국인 최초 메이저리그 코치 타이틀을 달고 싶다”고 의사를 밝혔었다.

 

반면 홍성흔 은퇴 이유는 많은 이들이 궁금해하는 부분인데 방송에서 그가 말하길 “갑자기 스티븐 블래스 증후군이 생겨 포수를 그만둘 수밖에 없었다”고 은퇴 이유에 대하여 언급한적이 있었다. 

 


한편 홍성흔의 스티븐 블래스 증후군은 투수가 아무런 신체적 이유 없이 스트라이크를 던지지 못하는 현상으로 그가 “밥을 떠먹으려고 해서 숟가락을 올렸는데 어디로 먹어야할지 모르는 상황”이라고 자신의 증상에 대해 쉽게 설명해주기도 하였다.

"홍성흔 연봉 재산"

 당시 야구선수였었을때 홍성흔 연봉은 다시 한번 궁금해하는 분들이 있는데 과거 롯데에서 지난해 연봉(1억8600만원)에서 50% 인상된 연봉 2억7900만원에 FA 계약을 했었을때가 있었다.

 

또한 홍성흔은 두산에서 팀을 옮긴 홍성흔 연봉은 당시 야구규약 163조 '선수계약조건'의 '타 소속팀 소속 FA는 계약금을 받을 수 없다'는 규정까지 겹쳐 계약금 없이 1년 연봉 2억7900만원의 초라한 계약을 발표한적이 있었다.
 

한편 홍성흔 재산은 공식적으로 보도된 적이 없지만 여태 받아온 연봉으로 보았을때 평범한 일반인보다 훨씬 많은 재산을 가졌을 것이라는 추측을 언론에서 하고 있다고 한다.

"홍성흔 그 외에"

홍성흔 떡대는 그의 관련 키워드로 덩치가 엄청난 모습을 보고 많은 이들이 붙인 별명으로 보여지는데 그의 뒷모습을 보면 단번에 홍성흔 떡대가 장난이 아니라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홍성흔 부인 김정임 직업을 궁금해하는 분들이 계신데 과거 모델 출신으로 화장품, 자동차, 음료 등 각종 광고모델로 이름을 알렸다고 한다. 그리하여 그런지 그녀의 몸매가 아직도 뛰어난 편이다.

 

어쨌든 홍성흔은 부인 김정임씨와 행복한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앞으로도 코치 생활 잘하시길 바라며 홍화리 양도 함깨 좋은 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홍성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