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수지는 미쓰에이 그룹의 멤버로서 가수이기도 하지만 연기를 곧 잘하는 배우이다.

그렇기에 엄청난 인지도를 보여주고 있는데 최근 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를 들고 나와 다시 화제가 되고 있는 수지에 대해 알아보았다.

수지 프로필

수지 본명 배수지
생년월일 1994년 10월 10일 수지 나이 만22세

고향 광주
수지 키 168cm, 몸무게 47kg, 혈액형 AB형

직업 가수, 배우
그룹 미쓰에이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
가족 아버지 배완영
학력 서울 공연예술고등학교 졸업
데뷔 2010년 미쓰에이 싱글 앨범 'BAD BUT GOOD'
수상 2016 제18회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 베스트 콜라보레이션상  외 17건

"수지 미쓰에이"

수지는 국민 첫사랑이라는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는 가수겸 배우인데 그녀가 어릴때 모습부터 살펴보자면 2009년 Mnet 슈퍼스타K 광주 지역예선에 참여하여 합격하였으나 JYP 관계자에게 캐스팅 되어 JYP 엔터테인먼트의 연습생이 되었다고 한다.

 

당시 수지가 화장실 다녀 오다가 JYP 직원에게 캐스팅 당했다고 전해지고 있는데 언론에 보도 된 내용에 의하면 당시에 수지가 춤, 노래, 외모 중 세가지를 모두 갖춘 유일한 케이스였었다고 합니다.

 

그후 수지는 JYP 연습생으로 1년 동안의 실력을 다듬은 다음에 2010년 4인조 걸 그룹 미쓰에이의 멤버로 데뷔곡 Bad But Good을 발표하면서 대중들에게 나타났는데 이들의 인기는 대단했었다.

"수지 배우로 시작"

수지는 2011년 드라마 드림하이를 시작으로 하여 배우의 길을 걸었으며 초반 데뷔작 치고는 너무 성공적이였는데 이 드라마로 KBS 연기대상에서 여자신인상을 수상하면서 성공적으로 연기를 시작하게 됐다.

 

이어 수지는 건축학개론으로 영화에서도 입지를 알리기 시작했었는데 여기서 대박을 터트리게 되었다. 수지가 국민첫사랑이라는 타이틀과 수많은 광고들을 찍게 되는 계기가 되면서 아이돌이 영화까지 대박나는 경우는 지금도 드문 케이스라고 본다.

 

그후 수지는 영화 도리화가로 돌아왔었는데 안타깝게도 큰 인기를 거두지 못하였다. 이 외에 다양한 예능에도 출연하면서 어찌보면 가수로 받는 상과 배우, 예능 3가지 모두를 받은 그녀는 대단한 인기였다.

"수지 몸매와 외모"

수지 몸매는 단연 모든 이들이 부러워하고 있는데 의외로 큰키로 인해 쭉 뻗은 기럭지와 아름다움을 가진 얼굴로 인해 많은 여성들이 수지 몸매를 부러워하는 분들이 많이 있다고 한다.

 

이어 수지는 단발로 변신했는데 최근 이종석과 함께 출연하는 드라마 당신이 잠든사이에 주연 자리를 맡으면서 케릭터 배역 때문인지 단발로 머리를 잘랐는데 더 잘어울리는 것 같아 수지 헤어스타일도 많은여성들이 따라할려 한다고 합니다.

 

또한 수지 성형전후 모습에 대해 궁금해하는 분들도 많은 것 같은데 그녀가 다이어트 전이였을때를 보시고 성형이라는 단어가 붙은 것 같은데 수지는 성형을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있으며 찾아보면 과거 모습과 현재 모습이 일치하다. 또한 수지 실물이 엄청 이쁘다고 알려져있으며 그모습들은 화보에서도 드러나는 부분이라고 한다.

"수지 이민호"

수지 이민호는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그들의 열애 소식이 당시에 화제가 되었는데 그 시점이 2015년 3월쯤으로 두 사람의 열애설이 터졌다. 이때도 역시 연예기사 전문 디스패치가 수지와 이민호의 데이트 모습을 공개했었다.

 

이어 수지 이민호는 "두 사람이 만난 것은 1개월 정도 됐으며, 현재 조심스럽게 서로 호감을 가지고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며 소속사 측에서 공식적으로 연인임을 인정하였다고 한다.

그후 수지 이민호 결별설이라는 황당한 언론으로 2015년 9월쯤에 보도가 나왔었지만 소속사에서 아주 발빠르게 결별설에 대해서는 전혀 그렇지 않다고 사실무근이라며 반박했었다고 합니다.

 

한편 수지 이민호는 최근 서울 모처에서 친한 지인들을 초대한 가운데 2주년 기념 파티를 열었다고 하는데 두 사람 모두 바쁜 스케줄로 충분히 소원해질 수 있는 상황이지만 소소한 이벤트를 가지며 긴 연애를 이어오고 있었으나 최근 수지 이미호 결별을 하였다는 보도가 나오고 있다.

"수지 당신이 잠든사이에"

수지는 당잠사 드라마로 다시 대중들에게 돌아오는데 여기서 극 중 꿈 속에서 미래를 보는 역을 맡았다. 수지는 당신이 잠든사이에서 진행된 인터뷰에서 "이번 드라마가 잘 될지 안 될지가 제일 궁금하다"고 말했었다고 한다. 

 

또 수지는 "나도 지금까지 내가 했던 선택들이 다 마음에 들지는 않는다. 후회되는 몇몇 순간을 다시 살아 보고 싶긴 한다. 그런데 한편으로는 피곤할 것 같기도 하다"며 "평소에 결과가 어떻든 ‘이 또한 나의 선택이니 미련 갖지 말자’는 마인드로 산다"고 당잠사 인터뷰에서 말했다고 합니다.

 


한편 수지가 출연하는 당신이 잠든 사이에는 누군가에 닥칠 불행한 사건 사고를 꿈으로 미리 볼 수 있는 여자와 그 꿈이 현실이 되는 것을 막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검사의 이야기라고 전해진다.

"수지 이종석"
수지 이종석은 당신이 잠든사이에 드라마 주연들로 많은 대중들에게 사랑받고 있는데 최근 공개된 사진 속 수지는 단발머리로 풋풋한 스타일을 한 채 이종석을 지그시 바라보고있는 사진을 본인 인스타그램에 기재했었다고 한다.

 

이어 수지 이종석의 당신이 잠든사이에서 제작진들이 "이종석 수지 씨의 투샷 만으로도 스태프 사이에서 뜨거운 반응이 쏟아졌다. 선남선녀의 완벽한 투샷, 버스 안에서 진행된 두 사람의 첫 촬영은 보기만 해도 훈훈해지는 케미를 탄생시켰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어쨌든 수지는 다방면에서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고 있음에도 많은 대중들에게 큰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데 드라마뿐만 아니라 다양한 모습으로 대중들에게 다가와주길 기다리겠습니다. 수지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