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살충제 계란 번호!?

category 뉴스 2017. 8. 16. 23:10

살충제 계란은 먼나라 이야기로 알고 있었으나 한국에서도 발견되어 충격을 주고있는데요.

살충제 달걀 번호가 따로 나타나있는데 현재 피프로닐이 검출된 곳의 계란 번호는 ’08마리’, ’09지현’ 라고 적혀있다.

다른 지역 계란들도 살충제 계란이 아니라고 확정하기는 어려운데 이번 사태에 대해 종합하여 정리해보았습니다.

08.18일에 추가 업데이트로 살충제 계란 번호가 알려지면서 모든이 들이 궁금하여 맨 아래에 사진과 함께 적어놓았다.

"살충제 계란"

살충제 계란이란 피프로닐과 비펜트린의 살충제 성분이 나타난 인체에 유해한 물질이 검출 된 계란이라고 생각하시면 조금 더 이해가 빠르실 것 같다. 현재 살충제 계란으로 인해 코스트코를 비롯해 모든 마트의 계란 판매중단이 되었는데 굉장히 심각한 현상이다.

살충제 계란은 유럽에서 먼저 발견되었고 먼 나라에서 계란 파문이 커지고 있는가 생각해었는데 한국도 다를 바 없다. 14일 친환경 산란계 농장을 대상으로 일제 잔류농약 검사를 하던 중 맨 처음 경기도 남양주시 소재 8만 마리 규모 산란계라고 알 낳는 닭 농가에서 피프로닐 살충제가 검출됐다고 한다.

 

그 뒤로 살충제 계란은 경기도 남양주뿐만 아니라 지역이 경기 광주, 남양주, 양주시, 강원 철원군, 충남 천안시, 전남 나주시로 추가 발견이 되면서 지금 비상사태로 보고 있는 상황이다.

 

현재 살충제 계란으로 인하여 정부는 당장 대규모 농가의 달걀 출하를 전격 중단하고 산란계 농가 전수검사에 돌입했으며 앞서 말했듯이 코스트코와 대형마트 외에 계란 판매중단 한 상태라고 한다.

또한 살충제 계란은 모든 국민들에게 공포를 심겨주고 있기에 정부에서 15일 자정부터 산란계 3천 마리 이상을 사육하는 전국 모든 상업 농가의 달걀 출하를 중단시키고 해당 농장을 대상으로 3일 이내 전수검사를 실시한다며 전국 130여 개의 3천 마리 미만 소규모 농장에 대해서도 검사를 실시하기로 했다는 것이다.

 

이에 살충제 계란은 먹을수도 없는 계란이기에 국내에서 추가적으로 나타나면 전량 회수, 폐기 조치할 방침이며 검사 및 유통정보를 조속히 식약처에 통보해 유통 중인 부적합 계란을 즉시 수거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한다.

"살충제 계란과 홈플러스 신선대란 부자특란?"

현재 살충제 계란은 1013농가 중 검사를 완료한 245농가 중 닭에 대한 사용이 금지된 피프로닐 검출 농가가 2곳, 비펜트린 기준 초과 농가가 2곳이었다. 이들 농가의 계란은 전량 회수, 폐기 되며. 앞서 말했듯이 살충제 계란 지역은 경기도 광주, 남양주, 양주시,  강원도 철원군이다.

 

또한 살충제 계란의 검사는 코트스코 및 대형마트, 수집판매업체, 집단급식소 등 105개 제품의 계란 수거검사를 실시하고 있는데 이 과정에서 충남 천안과 전남 나주에서 계란 살충제 성분이 검출됐는데 이들 지역에서 발견된 계란은 비펜트린 기준치를 최대 21배 초과했다고 한다.

 

또한 살충제 계란이 추가로 발견 된 제품은 홈플러스 신선대란과 홈플러스 부자특란 이라고 말했으며 17일까지 100%검사를 완료할 방침이라고 한다. 와 홈플러스 신선대란 계란 부자특란 이거 내가 항상 먹고 있는 계란이였는데 소름돋는다 이에 홈플러스 계란 환불을 받고 있다니 이 계란을 구매하신분은 환불을 받으시길 바란다.

"살충제 계란은 산란계에서만?"

살충제 계란은 산란계에서 나타난 부분이라며 업계와 정부는 육계와 산란계가 다르다는 점을 들어 이번 '살충제 계란' 대책에서 제외하고 있다고 하며 농식품부 역시 살충제 계란에 대한 전수검사를 실시 중이지만 육계에 대해서는 관련 검사를 할 계획이 없다고 합니다.

 

이어 살충제 계란은 17일까지 검사를 마치고 유통 정상화 대책을 시행한다고 하며 살충제가 미 검출된 농가에 대해 즉각 출하를 허가해 오는 16일부터 평시의 25% 수준으로 달걀 공급을 정상화한다는 계획이라고 한다.

"살충제 계란의 피프로닐과 비펜트린"

살충제 계란에는 보통 살충제 성분인 '피프로닐'과 '비펜트린'이 검출되면서 살충제 계란 부작용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 피프로닐과 비펜트린의 성분에대해 짧게 알아보겠다.

 

살충제 계란 부작용 중에 피프로닐에 대해 세계보건기구에서 피프로닐에 장기간 노출될 경우 간장, 신장 등 장기가 손상 될 수 있다고 밝혔으며 덧붙여 미국 국립 직업안전보건연구소에서 피프로닐에 오랫동안 반복적으로 노출되면 간에 병변이 생길 수 있다고 경고했다고 합니다.

 

이어 살충제 계란 부작용 중 비펜트린은 닭의 이 등을 잡는 데 쓰이는 살충제로 기준치 이상 사용할 수 없는 것이 원칙이며 독하기에 해당 물질을 발암물질로 지정했었다는데 살충제 계란이 검출 된 농가에서는 이 것을 사용한 것인데 웃긴다.

"살충제 계란 번호를 통해 살충제 계란 확인방법"

살충제 계란은 뒤늦게 정부에서 파악이 된 마당에 현재 엄청나게 판매가 되었던 계란들은 살충제 계란 확인방법을 무척이나 궁금해 할 것인데 살충제 계란 번호를 통해 한 번 알아보자.

 

살충제 계란 번호는 국내에서 생산된 모든 계란의 표면에는 생산자 지역과 등급 판정일자 등을 기록한 숫자가 적혀있다고 한다.


이어 살충제 계란 번호를 유심히 보면 되는데 최근 계란이 검출된 지역코드 번호가 08, 09이기 때문에 08, 09 번호가적혀있으면 살충제 계란 번호를 의미하는 숫자이므로 집에 보관하고 있는 계란의 지역코드를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단 살충제 계란 번호가 아니라고 해서 무턱 대고 안심 할 수는 없는게 아직까지 조사가 진행중이며 추가로 다른 지역이 살충제 계란으로 검출 될 수 있기에 마냥 안심할 수는 없는 상황이다.


사실 살충제 달걀 번호를 통해 살충제 계란 확인방법을 진행한다는 것이 검사 결과 끝나지 않은 시점에 적합한지도 모르겠으나 그나마 국민들의 공포를 덜어줄 수 있는 대안 인것 같기도 하다.

 

아무튼 이번 살충제 계란으로 또 한번 계란 가격은 금값으로 폭등할 것으로 보이고 계란번호를 확인하여 살충제 계란인지 확인방법을 하는 임시방편으로 내놓았지만 정작 중요한 것은 이 피프로닐, 비펜트린 성분을 언제부터 사용을 했는지 그 시기가 제일 중요한 대목인 것 같은데 만일 하나 아주 오래전부터 사용했다고 하면 전국적으로 쇼크가 올 것 같으나 솔찍히 오래전부터 사용했을지 않을까 역시 먹고 먹을 안전한 음식은 이 세상에서 존재하지 않는가?

"살충제 계란 번호"

살충제 계란 번호가 알려지면서 많은 이들이 궁금해하실 것 같아 추가적으로 업데이트 해보았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난각에 표시된 번호를 확인하고 살충제가 검출된 농장에서 생산된 것으로 확인되면 먹지 말라”고 발표했다고 한다 살충제 계란 번호는 위 사진을 참조 하셔서 제 포스팅 중간부분에 살충제 계란 확인방법에 대해 올렸으니 참조하여 골라 내시길 바랍니다.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용가리 과자  (0) 2017.08.03
태풍 노루 경로  (2) 2017.08.01
JTBC 밤도깨비 방송시간과 김종현?  (0) 2017.07.30